2014. 12. 1. 13:23ㆍ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요즘 전세계는 모바일 플랫폼이 대세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왓츠, 대만과 일본,홍콩에서는 LINE라인,중국은 '위쳇(웨이신)',모모(陌陌),한국은 카톡입니다.
그래서 금일은 위쳇다음으로 중국내 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있는 또한, 한국내사용자들도 꾸준히증가하고있는 모모(陌陌)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모(陌陌)의 현재점유율
2014년 9월30일까지는 모모 총 등록된 회원 수는 1.8억 명이며 매월 적극적으로 사용한 인원수는 6020만 명이며 총그룹수가 450만개입니다.
그리고, 최근北京晨报(베이징진보)와 易观智库(이관지쿠)가 3년만에 1.8억의 이용자 보유하여 빠른 성장속도로 인해 2014년 이동 모바일 “제일 빠른 APP”로 선정하였습니다.
그만큼 위쳇(웨이신) 다음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다음으로는 모모(陌陌)의 개념과 기능입니다.
모모(陌陌)는 위쳇의 뒤를 추격하는 ‘위치기반(LBS)’ 시스템을 탑재한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모모(陌陌)는 위치를 통해 주변사람을 발견할 수 있고 다이렉트로 타인과 의사소통할 수 있어,
사교적인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타인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공통된 니즈로 그룹을 생성하여 사용가능하며 附近活动(주변활동)기능을 활용하여,
중국내 지역별 에 있는 영화상영,전시회,공연등의 활동을 참여 할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지역활동은 등록이 안됩니다. 그리고, 신랑과 텅신웨이보와 연동이가능합니다.
위쳇의LBS와는 다른점은위쳇은 대략적인범위를 제공하지만,사용자주변의 다른사용자와 명확한
거리를 미터화해서 제공합니다.
또한 주변에 사용자가 접속한 시간과거리와 추천 주변그룹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모모(陌陌)는 그룹말고도 카페에 가입하여 활동할수 있는데, 추천하는 카페나
관심 기호를 검색을 통해 원하는 카페에서 활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모모모바일 플랫폼의 가장 큰매력은 등급제가 있다는것입니다.
'마케팅 > 중국디지털마케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관광지7110와 상점58939개가 등록된 2014년창의적인 APP'대중점평' (0) | 2014.12.10 |
---|---|
<런런왕(人人网)新기능> 런런왕에도 이런기능이?? 런런왕 샤오짠(小站) (0) | 2014.12.10 |
<공짜 인터넷광고 교육>'공짜' 인터넷광고 교육사이트 TOP9 (0) | 2014.11.23 |
<대만&홍콩온라인광고>대만과 홍콩에 온라인광고방법 BBS (0) | 2014.10.30 |
〔한애왕韩爱网〕로애드가 야심차게 기획한 한애왕(韩爱网) (0) | 2014.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