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 위챗영상계정 커머스 및 비니지스 활용 방안 & 기초운영 지식

2021. 9. 14. 17:48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반응형
SMALL

중국마케팅 위챗영상계정 커머스 및 비니지스 활용 방안 & 기초운영 지식 

하오지우  부지엔 요즘 무척 더운여름으로 고생많으시지요 

 

어제가 입추였다고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더위가 한풀꺽인듯 한것은 저의 느낌일까요 ?

 

본격적으로 이글을 보시는 잇님 이나 이웃분들에게 질문을 드리고 싶네요?

 

급변하는 중국마케팅 시장에서 불과 3년전 만에도 도우인 이나 콰이쇼우가 무엇인지 하셨던 많은 분들 중에 시기를 놓쳐서 콘텐츠 배포도 퍼스널 계정으로

 

키울 염두도 안하셨었지요?

 

근데, 우리나라에서도 쇼트클립  초기 시장 때문에 시장성을 생각 하며 지금까지 열심히 콘텐츠 및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한국인들 중에는 반서진님, 지선언니,혜민언니, 등 

 

재한중국인 에는 대표적인 따루루, 케리오빠 등 

 

이러한 전쟁같은  중국마케팅에서 시장에 초기진입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뒤늦게 시작하면 우위장악 에서 밀린 수 밖에없습니다.

 

타브랜드사 와 타경쟁사 가 시작하면 늦게 시작하여 브랜드 홍보에서 경쟁력도 없어지고 타브랜드사가 하니 마지 못해 따라서 하는경우 도 많지요 .

 

제가 작년 9월에 영상개통에 관련된 콘텐츠를 포스팅한것을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그때 주제는 중국마케팅 위챗 웨이신 영상 계정 视频号 개통해보자 였습니다. 

 

[중국마케팅 위챗 웨이신 영상 계정 视频号 개통 참고링크]

 

https://m.blog.naver.com/pkh0817/222094990273

중국마케팅 위챗 웨이신 영상계정 视频号 개통보자

중국마캐팅 위챗 웨이신 영상계정 视频号 개통해보자 인친님 들 자오샹하오 이글을 보시게 된다면 아마 아...

m.blog.naver.com

 

1).약 11개월 이 지났는데 아직 신청을 못한 인친님들

 

2).위챗 영상 계정 이 무엇인지 모르는 인친님들  

 

3).중국SNS에서 도우인,샤오홍슈,콰이쇼우 영상 계정 만 고집하는 인친님들  

 

상기 3가지 상황에 놓여있는 인친님들을 생각하며 중국마케팅 위챗영상계정 커머스 및 비니지스 활용 방안 및 기초운영 지식 이라는 주제로  글을 씁니다. 

 

우선 위챗 영상 계정 에 대한 정의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위챗 영상 (微信视频号)계정 정의]

 

1).위챗 생태계에서 전략적인 제품인 동시에 콘텐츠와 거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창구이다

2). 누구나 기록하고 창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3). 다른 사람 과 새상을 이해  창구로 현 일일 엑티브 유저 2억 추청 (작년 6월기준)

 

다음으로 위챗영상 의 우수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위챗 영상의 우수성]

 

1).트래픽: 트래픽 권한 상한성에 제약이 없으며 약 12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위챗의 친구추가(好友),공중계정(公共号),그룹(社群),모멘트(朋友圈) 이들의 무료 트래픽 동영상 계정으로 유입되어 높은성장 과 초정밀의 바이럴로 확산된다.

 

2).유존(留存): 영상계정의 카테고리 창은 영구적으로 노출이 되고,라이브를 보면서  스마트폰 모바일로 노는것이 가능하다

              ->예)위챗 내부 ,위챗미니프로그램 등 

                ->그러므로,사용자들의 유실이 현저히 낮다

 

3).전환:영상계정+ 그룹+ 공중계정+ 미니상점+미니프로그램 ,

               통일된 계정 시스템+ 성숙한 거래 페쇄루프 +강대한 소셜사회 신뢰 기초+

              ->그로인해 전환이 비교적 높고 효과가 좋음

 

4).사유영역(私域):  개방 다중 사유 영역 유입방식 이 사유영역에 누적된 후 운영 TOOL 로 가치가 상승 됨 

 

그럼, 3번째로 위챗 생태계 에 있어 영상계정으로 유입될수  있는 카테코리를 하단의 내용으로 다시 살펴볼께요 

그다음으로, 비지니스(상업적)가치 에 대해 살표보겠습니다.

 

[3.비지니스 (상업적)가치 ]

 

위챗은 월 12억 엑티브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위챗 영상 계정은 데일리 2억  엑티브 사용자를 보유하고있는데요.

 

이 위챗 영상계정을 통하여 하단의 이미지 에 있는 위챗의 생태계 모두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1).사람과 연결 (连接人)

 

 

2).콘텐츠와 연결 (连接内容)

3).비지니스와 연결(连接生意)

 

다음으로는  위챗 영상 계정 비지니스 활용 운영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4.위챗 영상 계정 비지니스 활용 운영 방안] 

 

 

 

첫번째,영상계정을 마케팅 방법 두번째,영상 계정을 라이브방송 을 통한 마케팅 방법 세번째, 영상 계정을 거래성립 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통한 비지니스 활용 운영 방안대하여 알아보도록할게요.

 

먼저 첫번째, 영상계정을 마케팅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6.영상 계정 마케팅 하는 방법]

 

 

두번째, 영상계정을 라이브 방송 통한 마케팅 방법 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라이브 방송사전,2).라이브 방송중, 3).라이브 방송후 관련 위챗 마케팅 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1).방송사전 

2).방송중

 

3).방송후 

 

세번째,영상 계정을 거래성립 으로 이어지는 마케팅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영상계정 거래 성립 이어지는 마케팅 관련]

 

 

 

마지막으로 ,위챗 영상 계정 개통 및 기초 운영 지식 에 관련된 내용을 같이 살펴보면서 오늘 내용으로 마물리 하겠습니다 

 

[7.위챗 영상 계정 개통 및 기초 운영지식 ]

 

첫번째, 등록 및 인증 

두번째,배포동태

 

세번째,기초(적)구성 및 기능

 

네번째, 편집동태

다섯번째,TIP 위챗 영상 계정 기본 운영 기교  

 

 

 

PS.다음시간 에 한국거주 라이브방송 한국왕홍 및 재한중국인 콘텐츠 왕홍 을 소개하는 소식으로 찾아올께요

짜이지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