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 중추절 추석 타오바오 혜택 및 마케팅 은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

2021. 9. 14. 18:27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반응형
SMALL

중국마케팅 중추절 추석 타오바오 혜택 및 마케팅 은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 

지난번 언급했던것처럼 메타버스 관련 이용후기를 올리려고 했는데 soul 중문판  로블럭스 罗布乐思의 경우

국외지역 및 인증이 안된다는 가장 문제가 있다.

 

그러다보니 soul의경우 이용범위가 제약이 있고........

로블럭스는 우리나라 여권으로 인증이 사용가능한지 확인 해봐야할것같다.

 

그나저나 중국은 추석이 19~21일까지로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

 

우리나라는 20~22일까지 이다,

 

사실 너무마 기간이 짤긴때문이라서 그런지 TP사들이나 중국마케팅 을 하는 브랜드사 도 놓치고 가는경우 가 많은듯하다.

 

이유는 9월달 추석 끝나면 10월 국경절 이 그다음바로 중국에서 제일큰 블랙프라이데이 11월11일 광군절이 진행되니 그러다보니 신경을 쓰는 업체들을

 

많이 보지 못했다.

 

그러나 중국마케팅 특히나 타오바오 에 입점된 브래드사들은 이 시점을 경시하면 안된다고 본다.

 

중국마케팅이든 마케팅이든 제일 본질은 루틴 =그릿 이기 때문이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중국 타오바오 중추절 추석 이벤트 예열 일정은  2021年9月13日00:00:00-2021年9月16日23:59:59 

 

정식적인 중추철 추석 이벤트 시작일정은 2021年9月21日00:00:00-2021年9月26日23:59:59 까지이다.

 

다음으로 타오바오 중추철 추석 때 이벤트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1),5위안짜리 점포 쿠폰또는 , 1위안 짜리 할인쿠폰을 한 번에 싹쓸이 가능하다.

 

2)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가 결제하는 데 성공한 티몰 플랫폼 주문은 사업자(가상 카테고리 제외)가 48시간 이내에 실제 배송해야 한다.티몰국제는 120시간 안에 실제 배송이 이루어진다. 

 

3).중추절 추석 이벤트 기간에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은 평상시 판매되는 가격 보다 저렴하므로 2021年9月21日00:00:00-2021年9月26日23:59:59 기간내 구입하도록 해보자 .

 

다음으로 중추절 추석 타오바오 마케팅은 어떻게 지내면 될런지 알아보자 

 

1).중국내 지역은 편차가 있겠지만 가을 에 접어 들었으모 가을 시즌에 맞는 가을옷, 건조한 피부에 민감한 피부 보습 케어 제품 인 앰플이나 보습제품등

   그리고, 추석 기간이 다소 짧기는 하지만 가족들을 만나기 쉬우니 기존에 판매가 된 단일 제품 보다는 업셀링 해서 팔수 있는 제품을 고민해보자.

 

2).행사 예열을  3일 정도 당겨 진행해보는것이다 

    사실 그러면 어제 부터 진행인데  이미 타오바오를 운연하고 있는 브랜드사 나 제조사는 우리의 역량에 맞춰서 가급적 빨리 우리 중추절 추석 타오바오 행사를

    알리는 것을 권장한다.

    관방이벤트 신청 은 이미 진행 한 전제라면 타오바오 모바일 내 배너를 통해 그룹췬을 통해 추석이벤트를 알릴수 있도록 하자

 

 

3).페이드미디어인 직통처(CPC)+슈퍼추천(CPC)+지수투이(CPM)를 활용하여 노출량을 이벤트기간내  게속 잠재고객에게 푸싱하자 

 

4).웨이타오는  추석연휴 는 당연히 배포하기 가 힘들것이다. 

    웨이타오 달인을 통하여 본격적인 추석이벤트 진행전에 추석이벤트와 연계된 제품을 알리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보자 

    또는 타오바오 각영역별 콘텐츠 달인 (타오바오광광 淘宝逛逛)등을 통하여 추석전 사전 프로모션과 연계된 제품을 을 알릴수 있는점도 참고하자 .

    

 하단에 타오바오광고 즉 타오바오 쇼핑의 정의 와 에전에 기재하였던 링크를 참고 하니 참고 하기를 바란다.

 

타오바오쇼핑(淘宝逛逛)의 정의 :

 

사실 작년 2020년 9월부터 타오바오 콘텐츠 템블릿 영역에서 조정 내용을 확인할수 있었을거에요.

타오바오 메인페이지 에서 猜欢 나는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맞추다 는 것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수 있었고예전에 웨이타오 업그레이드가 됨과 동시에 订阅 구독 탭(tap)과 买家秀 (판매후기 자리뷰커뮤니티영역  업그레이 되면서逛逛으로 변경되었어요 .

그러면서 이 逛逛( 구경하다구경하며 쇼핑하다는 느낌 )위치는 메인페이지 두번째 탭에 자리 잡게 되었어요,

 

중국마케팅 샤오홍슈 와 빌리빌리를 타오바오 링크연결 및 판매_신 타오바오쇼핑(淘宝逛...

중국마케팅 샤오홍슈 와 빌리빌리를 타오바오 링크연결 및 판매_신 타오바오쇼핑(淘宝逛逛) 안녕하세요. 주...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pkh0817/222274224992

 

 

그리고, 타오바오 내부마케팅 영역도 하단 도표로 기재하였으니 이역시 도 꼭 참고해보자 

 

5).가능하다고 하면 왕홍을 머리급이 아닌 허리급으로 하여 방송을 진행해보자 

 

6).구고객(=단골고객) 을 겨냥한  买家秀를 활용해보자 .

   즉,  타오바오  리뷰영역에 20자 이상 글자 및 이미지 단 리뷰로 추석 선물 등을 받는 단골 고객에게 답례 이벤트를 진행해보자, 이렇게 하면 단골 고객의 점성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신규 상품의 트래픽과 전환율을 같이 높일수 있다. 

 

7).타오바오 메인페이지 큐레이션 을 하자

     추석 에 맞는 톤앤매너를 활용한 썸네일 최적화 가급적이면 동영상을 최대한 활용하자 

     그리고, 제품별 로 유형별 로  분류하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면 고객의 선택을 줄이고 전환율을 크게 높이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