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 20:11ㆍ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광군절까지는 9일도 안남았았은 주말입니다.
지난번 포스팅 시 이야기 드린것처럼 오늘은 도우인으로 돈버는 5가지 방식에 관하여 이야기를 드려볼까합니다.
중국도우인 도 유튜브처럼 광고를 통하여 모든 유저들이 돈을 버는 구조면 좋을텐데 그게 안되서 아쉽지만 어떠한 형태로 수익모델로 가는지 돈을 벌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이름하여,
중국마케팅 도우인 틱톡 으로 돈벌기 5가지 방식에 대해 스터디 해보자!
첫번째, 광고를 통한 돈벌기
현재 여러 개의 top 의 큰계정은 거의 모든 영상에 간접광고(植入性, 软植入) 가 들어가는데,
광고를 통하여 현금화(돈을 버는) 되는 방식이 도우인 공식계정에서도 가장 추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현금화 방식은 팬(팔로워)를 상하게 않는 강점이 있다.
*간접광고 (软植入)의 정의: 간접광고는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하는 시청각 브랜드 기호를 영화나 무대 작품에 담아 마케팅 목적으로 상당한 인상을 주는 방식.
도우인에서 광고를 통한 현금화 돈을 번 대표적인 인물(달인/왕홍)은 닉네임 검은얼굴 v (黑脸V)인데,
현재 팬수는 2364.5w,라이크 누적수 1억5000만(1.5 亿) 광고 비용으로 72만위안 이 그에게 투입이 되었지요.
그를 통한 대표 도우인 광고 사례는 OPPO라는 스마트폰의 OPPO Find X광고를 만들었는데 그 검은얼굴 v (黑脸V)이 88.0000명 (88.0万)의 라이크 와 44,000( 4.4万)개 덧붙여 1,4000 (1.4万)여명의 공유를 일으킨 영상이 되었습니다.
[닉네임 검은얼굴 v (黑脸V)의 계정 메인 페이지 예시]
[OPPO라는 스마트폰의 OPPO Find X광고 영상 예시]
[20여개의 도우인(틱톡)왕홍(달인) 계정 광고비용 _2019년 상반기]
두번째,상품을 가지고 돈벌기
대표적인 중국내 사례로
『会说话的刘二豆』(말잘하는 유이두)
팬수(팔로워)수는 4592.3만,라이크 누적수 4억2천만(4.2亿) 한 개 쇼트클립영상의 제일많은 라이크는수는 881만이상.
오마이갓 놀라운 데이터인데요!
刘二豆 유이두 왕홍 달인이 돈을 버는 방식은 다양한 상품을 쇼핑윈도우 (多商品橱窗功能 ) 연동+ 타오바오유입(跳转到淘宝)+판매상품 :고양이 식품등 애완용품 제품
[会说话的刘二豆 (말잘하는 유이두)메인페이지 예시]
[会说话的刘二豆 (말잘하는 유이두)메인페이지 영상 및 이미지 예시]
세번째, 유입량을 늘려 돈벌기
최근 도우인 유입량 늘리는 부분에 있어 특히나 외부매체를 통한 유입에 관련하여서는 더욱히
민감해졌는데요 .
많은 개인 도우인을 쓰고있는 분들이 취하고 있는방법은 프로필영역에 링크를 다는 것이 아니라 아래의 예시처럼 웨이보 또는 위챗 의 계정명을 기입하는것입니다.
->Weibo, Wx 또는 个V(예:wx :pkhun0817)
사실 중국인친구들을 보시거나 중국에 소매로 물건을 파시는경우 위챗의 모멘트는 전형적인 웨이샹(작은판매상)들의 관련 제품들이 많이 올라가고 , 제품파는것과 간게된 인친들 또는 셀러들과도 연결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도우인의 거대 유입은 위챗을 통한 제품 판매량에 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는 이러한 거대유입이 돈을 벌수있게 되는 까닭은 타오바오 나 티몰에 유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기때문입니다.
네번째, 지식에 의해 돈벌기
대표적인 중국사례
『潜能宇哥』(잠재능력 우형)
118.8만 팬(팔로워) 보유 사실 이 콘텐츠 왕홍은 보디빌딩의 달인으로 무료로 웨이트 트레이닝에 관련된 교육수업은 헬스(웨이트트레이닝) 중국애호가들의 유입을 끌어들여 위챗 모멘트까지 유입이되었다.
그 의 위챗모멘트에는 웨이트트레이닝 프로그램으은 1인당 평균 1399위안화 로 이미 수천이나 되는 회원의 수백만 위안화 를 벌여들였다. 대략 100위안이라고해도 오늘 환율로 따지면 1억 6천만원이상은 벌어들인 셈이 됩니다.
[潜能宇哥(잠재능력 우형) 계정 메인 페이지 예시]
[潜能宇哥(잠재능력 우형) 위챗 모멘트 내용 예시]
다섯번째 오프라인 매장 유입을 통한 돈벌기
도우인을 통한 오프라인 매장 중 중국로컬 매장 중
1.答案茶(답안차 /Answerteahk) ,2.喜茶(희차/ HEYTEA ),3. 土耳其冰淇淋(터키아이스크림), 4.海底捞(하이디라오) 그중 海底捞(하이디라오) 가 제일 성공하고 유명세를 통하여
돈을 많이 번 매장이라고 할수있게네요.
1. 答案茶(답안차 /Answerteahk) 예시
이미249개이상의 가맹점이 생겼다고 합니다.
->영상관련 누적 송출량 7768만 이상
->190개 答案茶(답안차 /Answerteahk)가 해시태그로 이슈가 됨
->질문하면 답을 알려주는 그래서 답안차
2. 喜茶(희차/ HEYTEA ) 예시
이미 300개 이상의 가맹점과 싱가포르에도 가맹점이 생겼다고합니다.
->영상관련 누적 송출량1.6억 이상
-> 1시간이상은 기다리는다는 이야기도…..
3. 土耳其冰淇淋(터키아이스크림)예시
->도우인 추청 50여개 가맹점
-> 영상관련 누적 송출량 3.5억이상
4. 海底捞(하이디라오도우인 )예시
->영상관련 누적 송출량 42.5억
-> 도우인내 海底捞(하이디라오도우)는 15개 관련 주요 해시태그가 이슈가 되고 있고
海底捞网红吃法(하오디라오왕홍먹는방법),海底捞服务(하오디라오서비스), 海底捞攻略(하오디라오공략) 网红攻略(왕홍공략) 등이 관련 해시태그로 노출 및 화자가 되고있어중국내 에서 왕홍들에게나 일반 중국소비자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음을 유추할수있는 항목이다.
*필자가 보기에는 유튜브나 도우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소비자를 지속적 관심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 중요하며 이 포스팅 글을 보는 인친님들중에서
도우인을 처음부터 만드는 분이라면 먼저 우리가 만들어갈 어떠한 콘텐츠를 통하여 유입을 하게 끔하고 수익을 창출하게 만들수 있냐는 것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연구를 한후에는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할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배포를 하기 시작했다면 지속성이 상당히 중요함을 잃지 마시기를 바라면서 차주에는 더욱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을 찾아뵐께요 짜이지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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