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14. 19:47ㆍ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중국마케팅 2021년 618 티몰,타오바오 상점운영 계획과 구상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사실 모든 이벤트는 6.18행사 만을 위하여서만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6.18이후에도 중국소비자와 꾸준한 신뢰도 형상 을 위해 매번 이벤트 계획을 갖는 방향 및 준비하는것을
저 박대리는 권장을 드려요.
우선 6.18 행사 전까지 이벤트 주기를 하단의 이미지 를 참고하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내용을 풀어서 이야기 하면 이렇습니다.
5.24 예약 판매 예열을 시작해서 6.1일부터 6.3일까지는 잔여금을 지불하는 시기이도 합니다
5,29.~ 5.31 开门红(출발이 좋은)주기는 예열 6.1일~6.3 开门红(출발이 좋은)주기는 판매 가 되도록한다.
이어서 6.04~6.13까지는 天猫品类日狂换 으로 몇가지 품목의 회의장을 열어 6.18분위기를 앞당기는 분위기 입니다.
마지막,
6.14~6.15 본격적인 예열 기간이며, 6.16~6.20 이 5일기간은 618의 공식적인 대규모 프로모션 기간입니다.
[참고이미지]

다음으로 5월달 대다수 상점들의 매출을 한번 그려볼수 있습니다.
평상시 셩의참모를 본결과 6.18전 인 특히 5월달에는 매출이 높지 않습니다.
6.18할인기간을 고려하여 관심이 있는 제품을 장바구니 에 넣는 경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런상황이 과연 제품을 파는 우리 입장에서 좋을까요?
6.18 이후 할인가에서 평상시 판매가로 돌아가는 시점에서는 효과적으로 상점운영 하지 않으면
지속적인 판매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방면으로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인친님들 중에서도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상점에 객단가가 높지 않은 제품들이 많아!
판매가 될 우리의 제품들이 무엇이 있을까 ?
또는 유입량이 좋은 시즌성 상품 (예 썬크림,알로에젤)이 없지등
더늦기전에 소싱 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다음으로 서두에 6 18이후 에 준비하는것을 권장드린다고 했는데
준비를 하기위해서는 목표를 정립 해야겠지요?
그 목표를 정립하기전에 운영하는 티몰이나 타오바오 상점을 보면서 아래와같은 질문을 던져 보세요
1.자신의 상점은 현재 기초 작업은 어떠한가?
2.상점에는 시즌성에 맞는 제품이 입점 및 리스팅이 되어 있는가?
3.상점에는 대히트가 아니더라도 히트를 칠수 있는 제품이 있는가?
4.상점 차체 판촉이벤트가 경쟁력이 있는가?
이글을 보시는 인친님들의 위의 질문을 보며 스스로 답해보시고 그다음으로는 목표를 정해봅니다.

1.판매금액에 대한 목표
2.객단가에 대한 목표
3.전환율 에 대한 목표
4.방문수(UV)에 대한 목표
먼저 판매 금액에 대한 목표는
618 전체 행사에 있어 주력으로 푸싱할 제품 과 부차적(서브) 푸싱할 제품을 구분하여 매출이 신장될 있는 목표로하여
계획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기존의 판매데이터 참고 현 셩의참모에서의 데이터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객단가에 목표는
셩의참모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md의 견해따라 다르겠지만 1+1로 하여 제품을 업셀링하여 객단가를 높인다거나
또는 판매추이를 보고 객단가 가 높은 제품이 있다면 주력 푸싱을 객단가 높은제품으로 하여 판매를 유도하는 방법이 있겠다
타사상점에서 객단가 가 높은 제품이 다다르겠나 뷰티 상점에서 객단가 가 제일 높은제품은 이글을 보는 인친님들도 짐작이갈
어드바이스기기 제품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led마스크제품이 되겠네요
전환율의 목표는
채널별로 구분해야하는데 예를 들면 자주 방문(제품 즐겨찾기,장바구니,우대 혜택권,기 고객 직접 방문)
무료유입(관방이벤트,티몰,타오바오 자연검색),유료유입(직통처,슈퍼추천,지수투이,타오바오커)
이렇게 구분해두고 기 데이터를 참고로하여 전환 달성에 대한 목표를 선정한다
방문수 에 대한 목표는
이역시 전환율 선정할 때 목표처럼 자주방문,무료유입,유료유입으로 구분 지을수 있으며
방문수 UV 보다 노출량을 높이기 위한 목표로도 선정 할수도 있다 .
노출량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내부마케팅으로는 라이방송,쇼트클립,웨이타오,타오바오광광등 너무나 다양한
외부마케팅으로 웨이보,커뮤니티,DSP,펀스통,도우인광고 등 다양하게 있겠다.
위의 기본적인 판매금액,객단가, 전환율,방문수에 목표가 정리 된 이후 618 대프로모션에 대한
방안을 설립할수 있다.
먼저 예열방안(预热方案)에는 대 프로모션 이벤트를 위한 신규제품에 대한 제품,
대프로모션 촉진을위한 분위기 전환으로 한 운영, 상품즐겨찾기와 장바구니 추가 유입
주기적인 마케팅 안배
그다음으로 프로모션 대촉진 방안(大促方案)으로 상점 운영 조성의 목적을
앞다투어 구매할수있는 抢购 분위기를 조성,구매전환이 될수있는 자극
(예:CRM문자메세지등 ),객단가를 높이는 방향,사후 판매를 위한 방안 마련
마지막으로,제품의 규칙 은
주력으로 푸싱할 제품 선정,신규 제품의 리스팅 스케줄 의 안배,
제품의 재고조사가 병행 되어야함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께요
618 이 지났지만 이제 곧 돌아올 11.11행사 에 고군분투 할 브랜드사,유통사,제조사,동종 업계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좋은 정보있으면 서로 공유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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