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컨텍트 시대 6.18에 중국마케팅 통한 폭파 (폭발적인판매) 를 위해 타오바오 전환율을 높여라

2020. 6. 7. 20:12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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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컨텍트 시대 6.18에 중국마케팅 통한 폭파 (폭발적인판매) 를 위해 타오바오 전환율을 높여라

 

요즘 언컨텍트 시대에 중국 에 어떻게 해야 판매를 증진시킬수 있을까요?

 

마케터라면 당연히 마켓센싱 행위도 상당히 중요하며 동시에 직접 중국에 판매하기위한

제품의 소싱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제품 소싱하는 요령중에 중국의 트랜드를 읽는게 상당히 중요하겠지요

그런 트랜드를 읽기위해 중국에서 이번에 진행되었던 양회에서 유망업종과 관련제품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습니다.

하기의 도표를 참고해주세요.

[출처:코트라 베이징 무역관 종합]

 

*특히나 주목해야 키워드와 유망업종 중 아래의 3가지 항목을 기억해주세요.

1).방역 키워드+유망업종 의료건강

2).산업 고도화키워드+ 유망업종 디지털 경제

3).혁신키워드 + 유망업종 전자상거래 플랫폼, 공유경제 서비스

,

쟈 본격적으로 전환율이 낮은 4가지요인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1.제품의 타오바오 판매가 가격

타오바오내 판매가격은 전환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하여 타오바오 판매자는 제품의 실용성 소재의 재질들을 선 분석하고 판매하고자 제품에 맞는 가격이 올바르게 책정이 되어 있는지 살피는게 중요함

또한 때로는 평균체류시간 +제품즐겨찾기+장바구니 넣기 가 많은데 전환율이 낮은 까닭 또한 실제 타오바오 내 판매가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수 있으므로 동종 카테고리

(: 화장품=화장품,식품=식품등)의 경쟁사 타오바오 상점을 분석후 소비자가 납득이 갈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정하자!

 

2.타오바오 상세페이지 완전성 및 합리성

상세페이지 역시 제품 구매 전환에 상당한 영향으로 작용함.

상세페이지를 디자인 할때는 셀링포인트를 명확히하여 그에 상응하는 이미지와  소개를 해야 하며 문안은 간단명료하게 만든다.

또한,제품에 할인 이벤트가 있는 경우 썸네일 및 타오바오 상세페이지 에 증점적으로 보여줄수 있도록 디자인 작업을  병행 해야 한다.

 

3.상세페이지의 상점평가 관리와 제품평가 를 중요하게 생각하자

여전히 타오바오내 상세페이지의 상점평가와 점수는 상당히 중요하다 .

만약 이글을 보고 계시는 인친님들의 제품 평가 항목을 보았는데 차평과 중평이라고 하면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전 망설이게되며 결국 제품의 전환율이 낮아 질수 밖에 없다.

 

4,점포의 (상점) DSR(동태평점) 도 관리하자

가망소비자(리드)의경우 우리 상점의 DSR(동태평점) 도 주목하고 있으며,

점포의 전반적인 수준을 종합적으로 나타내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그렇다면, 타오바오 판매전환율 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썸네일 들어가는 사진 은 5+ mp4영상+셩의참모 활용 체류시간 파악

 

2. 높은 트래픽을 높여라

->1). 슈퍼추천과 직통처 그리고,타오바오내 CRM 문자메세지등을

통하여 높은 커버리지 범위를 확산 시키도록 하자

특히나 지금 시점에는 타오바오 중 슈퍼추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예열을 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2).타오바오 상세페이지내 상품의 타이틀을 최적화 시키도록하자.

[타이틀 최적화 방안 하단의 내용을 참고 하기 바랍니다.]

첫째, 서비스 시장()에 들어가면 슈퍼점장(超级店长) 이 있다. 클릭 !

 

둘째,상단 상품(商品)메뉴를 클릭!

 

셋째,여러가지 카테고리 메뉴가 나오는데 타이틀최적화(标题优化) 메뉴 클릭!

 

넷째,타이틀 진단(标题诊断)을 통하여 점수가 낮은 상품의 타이틀이 확인 이 되실거에요

 

다섯째, 差(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타이틀 최적화가 잘안된 상품들이

보일거에요

 

여섯째,우측에  立即优化(지금 최적화부분이 보이실텐데 바로 클릭 해보세요

 

일곱째, 시스템에 의해 수정해야할 타이틀 이 표시가 되면 서 글자 수는 30자이내라고 명시가 될거에요

 

여덟째, 타이틀이 수정이 되었다면, 체크 신 타이틀 (检测标题) 을 클릭하여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함

 

아홉째, 체크가 완료되었다면, 갱신 타오바오 (更新到淘) 를 클릭하시면 바로 인친님이 원하는 타이트로 변경!

 

완료됨

3. 판매량과 리뷰(댓글)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 하라

 예를 들어 신규제품의 경우 판매량 과  리뷰가 없는경우 판매가 발생되지 않을수 있으므로필수 권장은 아니나 SD(가구매) 작업을 진행한다.

단지 적발시 상점 동태평가에 영향을 미칠수 있으모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단품보다는 1+1의 행사 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할수 있도록하자.

쿠폰발행은 불가결임을 잊지마세요!~

 

다음시간 포스팅할 소재는 1.직통처와 슈퍼추천 비교 2. 콰이쇼우 판매를 가지고 오는 비결 3.타오바오SEO에 대하여 중

하나를 선택해서 포스팅을 진행할까 합니다.

 

인친님들이 알고싶은 중국마케팅 매체나 궁금증 있으시면 댓글 적극적으로 달아주시면 그중에 채택된 내용이 포스팅 소재가 될수 있으니

참고바랄께요 .

 

그럼 다음주 한주 도 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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