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 글로벌티몰 TOF를 들어본적이 있나요?

2019. 5. 12. 16:43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름이 온다지만 일교차가 심한데 컨티션 조절은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러분께

중국마케팅 글로벌티몰 TOF를 들어본적이 있나요? 라는 주제로 여러분과 함께 하려합니다.

 

이웃님과 인친님들은 티몰 흔히들 말하는 내수티몰을 들어보셨겠지만

한국의 아무브랜드나 티몰에 입점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위생허가 를 5개 이상받으셔야되요

입점과 전반적인 조건이 까다로워 한국내 일반 중소기업 들은 꿈을 꿀수없는 티몰

 

그러던중 내수티몰대비 진입하기 쉽고 어렵지 않은 TOF(해외보세창고기반/글로벌티몰)이 런칭되었습니다.

 

그렇다면 TOF에 대한 개념은 아래와같아요 꼭체크하고 가셔요~!

 

(1)TOF는 해외 브랜드 및 업체를 대상으로, 최소한의 비용 및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도 손쉽게
중국시장 진출 및 소비자 접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새로운 중국 파트너쉽 모델

(2)알리바바와 파트너 공급사간 위탁판매 계약 형태로서, 공급사는 주문상품을 알리바바 해외(한국) 창고까지 배송하는 역할이고, 이후 판매/운영/마케팅/CS/물류배송 등 전 영역을 플랫폼이 담당하는 R&R

(3)TOF 통해 공급사에게 손쉬운 상품구성/ 제공, 한국 창고를 통한 유연한 재고 입출고 관리, 브랜드 실정에 맞춘 최적화된 운영 모델

 

다음은, TOF입점 비용,기간조건(필요)자료를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TOF입점비용,기간조건(필요)자료 

(1)별도 입점 비용은 없으나, 창고비용과 추후 리스팅 혹은 마케팅 진행에서 비용 발생 가능

(2)상품 선정부터 리스팅까지 약 3주 소요(자료 불충분의 경우 연장가능성 있음)

(3)필수자료: 계약서, 수권서, 영문사업자등록증명원, 한국!!!영문명!!!상표등록증, 브랜드소개서 등

 

 

[중문상표등록증 및 영문상표등록증 예시]

,다음은 TOF소비자가에요~

TOF소비자가

(1)기본적으로 한국소비자가 기준으로 설정

(2)상시 소비자가는 5-10% 변동 가능성 있음

(3)기획 이벤트 시 소비자가는 10-50%(이벤트 참여기업에 한하여) 할인 가능성 있음

 

그리고,중요한 배송방법 및 비용과 결제방법, 창고비용 을 소개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치려고 합니다.

 

배송방법 및 비용

(1)국내(브랜드사->티몰창고): 브랜드사가 직접 티몰 창고로 배송

(2)중국(티몰창고->소비자): 티몰에서 배송

(3)배송비 계산:  공급가에 물류비 포함(소비자 부담)

 

결제방법

(1)정산은 판매일로부터 45일 주기로 입금

(2)티몰에서 전월 총구매가에 대한 내역서 발급

(3)당사자 간 내역서에 기재된 비용이 합의되면 공급상은 티몰에 송장 발행

(4)홍콩 영업일 기준 7일 내에 티몰에서 송장의 금액대로 입금

(5)정산은 글로벌티몰->공급상->브랜드사 로 처리되는 구조

 

창고비용

 

(1)3개월은무료

(2) 6개월이내 (무료3개월) 포함아래와 같은 비용이 발생

6개월 이후 : USD 13.24 per cubic meter per day(1일 입방미터당 비용 발생)

*별도로 tof 몰은 아래와같이 생겼으니 참고들 해주세요 인친님들~^^

 

필자가 쓴글을 보고  TOF를 진행하.고 싶다거나 공급율등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남은 시간도 알차게 보내시고 다음주에는 더욱좋은 소식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도록 할께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