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 29. 17:42ㆍ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필자가 올만에 주말이아닌 월요일에 포스팅을 쓰게 되었다.
한달에 한번 있는 월차 ㅎㅎㅎ
내스스로에게 한약속 일주일에 한번은 중국마케팅 포스팅 글을 쓰자고 했었기에 지난주 주말에
포스팅을 못했으니 쓰려고한다.
이름하여,
중국마케팅 틱톡 도우인 상점 및 poi등록은 가능한가?
오늘도 카톡을 통하여 문의주신분 한분 엄연히 한국틱톡 해외판 중국도우인 은 다른데
한국유저들에게 홍보하고싶다고 하신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론으로 풀어가는것은 가능하지만 실제 안에 타킷팅 광고방법을 알려드릴수는 없다.
하여 틱톡코리아를 찾으라고 이야기함!
중국에서 도우인을 통한 광고라면 핸드링 및 운영 세팅이라면 나를 가능하다.
본격적으로 중국마케팅 도우인상점 및 poi등록은 가능한가?로 포스팅을 진행하고자한다.
아래는 도우인 상점을 개통하는 절차를 기술해보겠다.
1. https://fxg.jinritemai.com/ 로접속
2. 도우인계정 접속후 핸드폰 인증을 받는다
3. 企业入驻로 클릭한다
->개인이나 기업이나 반드시 운영자의 중국신분증 필수
4. 아래에 해당하는 영역 신분증,은행 부분으 실수 하지 않도록 다 체크한다.
5. 점포의 상세정보를 입력한다.
6. 온라인계약
7. 도우인상점에 진입가능하다.
*참고로 기업인증을 받는 것은 600위안으로 엄청 저렴하게 되어있다.
실제 알아보니 역시 중국에 영업집조가 있어야하면 중국인신분증 户口가 있어야한다.
결론 우리회사는 중국에 칭다오 지사와 영업집조가 있으니 가능하다.
신분증과 영업집조가 없이는 아직도 개인과 회사들에게 역시 허들이 많구나 도우인 상점 연결기능
다음으로 POI등록도 같이 알아보자.
우선 POI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지식백과 용어에서 말하는 POI란 ? [Point of Interest ] 약자로 ,특정인이 관심을 가지는 현실 세계 또는 지도나 도면상의 특정위치를 말한다. 또한 POI는 차량 운전자가 쉽게 목표 지점을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도로 주변 건물의 위치 정보이다. POI는 (1) 주요 시설물, 역, 공항, 터미널, 호텔 등을 좌표로 전자 수치 지도에 표시하는 데이터, (2) 목적지 검색에 사용되는 검색 데이터
사실 POI등록관련하여서는 이미 한국내 따종디엔핑,바이두,씨트립에서 관련 유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PoI등록을 기반으로 많이 성장한 매체는 한국에서는 따종디엔핑 이 점유율이 많다고 본다.
그러나, 글쎄 변수가 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라는 생각이든다.
아직까지 도우인은 해외기반이라기보다는 중국로컬 소비자들의 경향한 매체이자 어플이지만
해외관련 유저들이 도우인 관련콘텐츠를 어마마하게 쏟아내고 있다 .
그것에 관련 통계는 필자가 날잡아 분석 및 데이터를 곳곳에 서 파헤칠생각이다.
어찌됬던 해외사용자 유저가 많아지고, 바이트댄스 도우인 에대한 시장 확대를 위해서라도
국외시장에서 인증,장바구니,라이브,광고,POI에대한 정책도 해외권으로 점진적으로 증가될것으로 보인다.
단지 한국내 핸들링할 수 있는 업체는 사실 틱톡코리아 는 전혀 그런서비스를 런칭하는 것 같지않고 누군가는 해외대행 권한을 언제가 받아서 사업영역을 넓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게 된다?
지금 도우인 POI기능은 기업들에게 무슨 도움을 줄것이라 인친님들은 보는가 ?
POI 기능은 업체가 독점적으로 등록한 주소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도우인 동영상 속의 위치추적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 사용자가 주소에 담긴 전체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기업은 POI 페이지를 통해 상품, 쿠폰, 점포 캠페인 등을 유저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그렇다면,POI를 사용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칠예정이니 집중해서 보시길……
첫번째,POI+DOU (웨이보펀스토우티아오 유사) 를 활용한다.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花漾庭院(화류정원)숙박업소 곳으로
DOU+ 광고를 사용하였을 때 팔로워 팬수 점유율 23%확대 와 라이크율 25% 가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여기서 더강화된 인터렉션을 위해 할인행사를 도우인과 결합하였는데요.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이 영상과 텍스를 담은 정보 콘텐츠가 50의 라이크만 넘어도 숙박료를
할인받을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유용정보1]
POI기능과 DOU+ 광고 핵심 능력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에 기반하여 정확한 노출을 달성하고, 나아가 팬(팔로워)이 오프라인 매장 에 가서 소비할 확률을 높여주고, 노출 수요가 있는 오프라인 상점 어디에도 잘 어울리며, 타킷층을 명확하게 찾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형태의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매장의 호감도를 상승시킴 과 동시에 도우인의 노출량을 극대화 시킵니다.그래서 더많은 이용객들을 불러오는 동기부여가 될수있지요
두번째,POI+우대권(할인카드)활용
중국의 실성공사례로 老码头 /라마토우 라는 17년 역사를 지닌 전국 훠궈(중국식샤브샤브)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음식점입니다.
행사 시작 후 20만 명의 팬들을 이용하여 행사를 예열해 고객들이 가게에 가서 소비를 하게 했다.
매장에 도착하면 고객은 X배너와 테이블카드에 적힌 2차원 코드를 스캔해 POI 위치추적 동영 촬영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브랜드로서 많은 업체들과 상점이 시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소비자에 대한 어필이 크다.
라마토우는 도우인 우대쿠폰+POI와 결합하여 사용자가 동영상을 통하여 상점에 유입될수있도록하고 지속적으로 알릴수 있도록하였다.
이러한 행사결과 20일만에 약 13,000만영 음식점에 방문하였으며 일평균 12개 우대할인권을 손님들은 수령했고, 행사기간내 매출이 급속도로 올랐다.
[유용정보2]
온라인의 유입량이 많다면 우대혜택권과 POI를 오프라인으로 유도해 소비를 전환하고, 오프라인 기반이 좋으면 POI 동영상 공유 와 우대 혜택권(쿠폰카드)로 온라인 공유를 독려해 브랜드 홍보를 끌어올릴 수 있다.
세번째,POI+해시태그를 활용하라.
黑山谷(흑산곡)은 중칭의 관광명소지로 话题挑战 (해시태그 도전) 과 오프라인 왕홍그리고 POI영역으로 유입을 시킨 예라고 할수 있어요
도우인 온라인내 에서 POI정보에 消暑(소서)、“红苗”(홍묘)、“清凉”(시원함) 메시지를 담은 연관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흑산곤관련 경치가 도우인에서 더욱 많이 노출되도록 하였다
도우인 유저들이 해시태그 도전 에 참여할 때 POI 상세페이지의 관광지소개,이미지,구체적인주소,영업시간,직접다이렉트로 연락할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관광지와 유저의 인터랙티브를 증대하여 중국현지에서 창조한 왕홍 、“红苗”(홍묘) 아가씨를 통한 쇼트클립 촬영을 진행하거나 또는 여행객들에게 폭박적일 관광명소를 찾게 하고 그 왕홍과 유사한 퍼모펀스를 내도록 독려합니다.
그결과 250만회이상의 방출량(조회량)을 달성하습니다.
[유용정보3]
POI+해시태그를 섞어 활용하는 방안은 화제도(사전에 관여도가 높은)가 높은 브랜드에 적합합니다.기업들은 자사 제품의 셀링포인트(판매 소구점)을 높이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슈를 만들어 더 많은 사용자를 참여시키고 나아가 POI 해시태그 이슈화 및 붐업시켜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정보의 높은 노출과 높은 전환을 기대할수 있다.
날씨가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및 컨디션 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고
다음주에는 빌리빌리 매체에 대해 더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짜이지엔~~^^
'마케팅 > 중국디지털마케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마케팅 글로벌티몰 TOF를 들어본적이 있나요? (0) | 2019.05.12 |
---|---|
중국마케팅 중국온라인마케팅 비리비리 bilibili 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9.05.04 |
중국마케팅 중국경영연구소 소개 중국전자상거래 트렌드 요우짠 과 위챗 상점 은 다른매체인가? (0) | 2019.04.21 |
중국마케팅 샤오홍슈 중국온라인광고 중 피드광고 자원을 소개하다. (0) | 2019.04.13 |
중국마케팅 진르토우티아오와 광고방식,먹방 왕홍 (0) | 2019.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