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8. 13:20ㆍ마케팅/라이프 & 마케팅 추천도서

[마케팅] 2023년 7월6일 메타 인스타그램 출시_ 스레드(threads)의 기능과 강점
스레드를 알게 된 것은 인스타 팔로워 하셨던 인친님이 스레드에 게시물(=피드) 알람이 떴고, 인친님이 팔로워 요청을 보내서 열어보니 스레드(threads)였습니다.
저의 첫 느낌은 응? 이건 마치 중국의 SNS 웨이보(微博) 초장기 모습과도 흡사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스레드가 나올 것이라는 것은 6월 초부터 네이버 포탈 내 콘텐츠로 나왔었느는데 스레드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의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그럼 스레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레드 가입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합니다.

검색할 때 '스레드'라 치지 마시고 영문으로 'threads'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출시가 6월에 된 것으로 착각 알고 보니 7월 6일 오늘 출시된 것이었습니다.
2.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3.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가져오기를 합니다.

본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직접 계정 프로필을 꾸미셔도 됩니다.
4. 스레드는 콘텐츠의 공개 범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공개 프로필로 설정하였습니다.
5.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해 놓아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의
팔로우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사용 안 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그대로 사용하여 팔로우 요청을 보냈습니다.

스레드의 ul 구조와 특징에 알아보겠습니다.
[스레드 ul 구조와 특징]
1. [집] 모양의 메뉴 :스레드에 가입된 인친님들의 콘텐츠가 계속 올라옵니다.
근데 알고리즘 자체가 전 세계 인스타와 페이스북 사용자분들이 스레드에 가입하여 콘텐츠가 업로드된 순으로 정열 되어 보이는 게 아닌가 합니다.
아직까지는 인스타그램처럼 추천형 기반의 콘텐츠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더욱이 광고 콘텐츠는 현재까지 전혀 볼 수 없습니다.

2.[돋보기] 모양의 메뉴: 검색 영역에 뜨는 계정은 처음에는 인플루언서 계정이 뜯고 스크롤을 내리면 팬이 적은 계정이 뜨고 점점 더 밑으로 내리면 파란색 V 인증을 받은 계정이 보입니다.


이 추천 알고리즘은 무엇인지 로직을 고민하게 됩니다.
3.[펜] 모양의 메뉴 : 게시물 배포하는 영역인데, 텍스트 기반이라 쓰는 형식은 심플합니다.

a. 첨부파일을 누르면 이미지는 최대 10장까지 삽입이 됩니다.
b. 영상은 최대 10개까지 삽이 되면 영상은 슬라이드 형태로 첫 번째 영상을 보고 옆에 영상으로 옮기면 바로 플레이가 되는 형태입니다.

c. 이미지+영상까지 해서 최대 10개 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 텍스트 기반인데 #해시태그 영역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심지어 지도 기반 poi 주소 정보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상대방 태그는 당연히 걸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엄청 심플한 느낌입니다.
e. 인스타와 다른 점 이 있다면 페북과 트위터처럼 다른 배포 링크를
바로 끌어서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틱톡 등 다른 계정의 유입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4.[하트] 모양의 메뉴: 최근 스레드 팔로우 했다가 나 답급, 언급된 현황 좋아 요한 '활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5.[사람/나] 모양의 메뉴:인스타 프로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본인이 올린 콘텐츠는 스레드 영역에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답글 탭을 누르면 나와 팔로워가 된 분들이 글을 올리면 트위터처럼
실시간 확인 및 답글을 달 수 있는 영역입니다.

그렇다면, 제 페북 페이지의 메타 광고에서도 연결될까?
궁금해집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에는 스레드와 연동됩니다.
인스타 프로필에 스레드 배지 (번호)가 생겨서 그 배지 아이콘을 누르면 스레드가 열립니다.

스레드에는 우측 상단에 인스타 로고 생겨서 상호 연동돼 있는 구조입니다.

[메타 광고 채널에 스레드 연결 확인 프로세스]
1. 스레드 설정에 들어가서 계정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2. 개인정보를 클릭해 봅니다.
3. 비즈니스 메타 계정 센터 클릭해 봅니다.
'연결된 환경' 및 '광고 기본 설정' 들어가서 보니 지금 연동되는 형태는 아직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도 스레드 앱 다운로드 후 진입 시에 스레드 작동 방식에서
저희는 스레드 (threads) 앱과 인 스타 그램에 걸쳐 개인 맞춤화된 광고 연결 언급 이 있어 추후 메타 생태계를 유심히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개인 데이터를 직접 관리하게끔 구현된다는데
추후 스레드 업그레이드를 통한 UI가 어떻게 바뀔지 유심히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정치적으로 안 좋은 미중관계지만
중국에서 스레드에 관한 뉴스는 어떤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aijiahao.baidu.com/s?id=1770654470658696620&wfr=spider&for=pc
저커버그 "Threads 7시간 만에 천만 가입"... 유저 수 10억 명 이상 글 올리기 바란다
6일 IT 홈에 따르면 트위터의 경쟁 서비스이자 메타 산하 소셜 애플리케이션인 스레드(Threads) 가 오늘 공식 출시됐으며 저커버그 메타 CEO도 이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가입자 수 변화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스레드는 출시 7시간 만에 가입자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전까지 앱은 출시 2시간,
4시간 만에 각각 200만 명, 500만 명을 돌파했다.라고 합니다.
ps. 저랑 스레드(Threads) '맞팔'하신 분 환영합니다.
하단의 링크 클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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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threads.net/@kwanghun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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