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9. 1. 18:58ㆍ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최근 제가 업무하고 있는 회사에서도 고민인 것이 유통기한 임박재고를 처리해야하는것인데요
심지어 우리회사의 클라이언트 중에 핑크에이지 라는 가발업체에서도 유행이 지난 재고 또는
반품이 들어왔던 재고를 소진할 플랫폼을 찾고 있어 고민하고 있는 플랫폼중에 하나가 핀둬둬라는 모바일 쇼핑 app이었답니다.
일단 우리회사와 핑크에이지에서는 왜 핀둬둬라는 app을 주목할까요?
그래서,오늘 인친님들과 이야기를 나눌 제목은
중국마케팅 핀둬둬 모바일 쇼핑 app을 주목해보자입니다.
그럼,핀둬둬 에 대한 정의를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핀둬둬란?
국내 주류인 모바일 쇼핑 앱은 2015년 9월 설립됐으며 사용자들이 친구, 가족, 이웃 등과의 패키지를 통해 더 낮은 가격에 공동구매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이 공동구매로 더 낮은 가격으로 더 좋은 것을 사는 것, 더 많은 혜택과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라고 정의하고 있음
그리고,2018년 7월 26일 미국 런칭
[출처:바이두백과]
근데,여기서 주목해야할점은 공동구매라는점입니다.
또한,C2B를 아우르는 제 3자 소셜커머스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C2B용어]
->소비자 대 기업간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생겨난 새로운 거래관계로 소비자가 개인 또는 단체를 구성하여 상품의 공급자나 상품의 생산자에게 가격이나 수량 또는 서비스 등에 관한 조건을 제시하고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생산자 못지 않게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동등한 입장에서의 거래를 가능케 해주는 비즈니스형태라 할 수 있다.
쟈 그럼 핀둬둬 모바일 쇼핑 APP을 왜 주목해야하는가?
1.농산품관련 이슈
농가를 산업 사슬의 이익 주체로 만든다. 또한 새로운 표준화 작업방식을 추진함으로써 농민들의 이익을 최대화하고,중요한 것은 중간상인이 없이 차익을 벌어들이는 것이다.
'6·18' 12일 만에 67억 원어치의 농산품을 팔아치웠다전년 동기 대비 310% 증가했다.
2.2019년 상반기 핀둬둬 플랫폼에서 발생한 주문량 70억 돌파
2019년 상반기에는 핀두둬 플랫폼 중국내 주문량이 70억 개를 돌파했다. 국가우체국 정보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전국 택배서비스업체 업무량 누계 277억6000만 건이 완성됐다. 중국내륙 내 전국 택배 비중은 4분의 1이 넘는다.
또한, 핀둬둬는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물류업계의 주요한 성장원이 되면서 농촌, 특히 변방의 현대화 물류 수준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핀둬둬는 글로벌 여러 과학연구기관과 협업해 인공지능, 특히 분산 AI 분야의 탐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패러다임, 신기술 적용과 런칭를 통해 소매농업제조업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추진하고 있다.
3.신규 프로젝트 시작한 핀둬둬
퀘스트모바일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6월 말 현재 핀둬둬 시장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7220만 명 순증가 해 전체 전자상거래 순증가한 규모는 약 7000만 명을 넘어섰다.최근 4년 동안의 발전으로 중국 전국의 인터넷 쇼핑객 중 절반이 넘는 사람들이 다투어 활발한 구매자가 되었다.
신규 브랜드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핀둬둬에는, 6,000개가 넘는 제조업체들의 신청이 누적되어 왔으며, 거의 500개에 달하는 기업과 브랜드 측이 새로운 브랜드 계획의 파일럿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핀둬둬참고사항]
**핀둬둬는 참고로 중국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점이 가능하다.
아래 입점하는 방식관련 이미지와 링크를 유첨하였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입점관련링크
->https://ims.pinduoduo.com/plus/overSeaEntry
다음시간에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올께요
짜이지엔~~
'마케팅 > 중국디지털마케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마케팅 중국이커머스 광군절 솔로데이 11월11일 타오바오 라이브 기본규칙 알아보자 (0) | 2019.10.06 |
---|---|
중국마케팅 도우인 틱톡 에 개인 작은 상점 과 쇼핑 쇼윈도 (0) | 2019.09.22 |
중국마케팅 OO대학교 왕홍 생태계 현황 및 특색 조사_왕홍마케팅 (0) | 2019.08.24 |
중국마케팅 도우인 틱톡은 대중점평과 샤오홍슈 를 왜(why) 벤치마킹 할까? (0) | 2019.07.21 |
중국마케팅 샤오홍슈 브랜드계정과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플랫폼이란? (0) | 2019.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