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 샤오홍슈 브랜드계정과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플랫폼이란?

2019. 7. 7. 19:41마케팅/중국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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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마케팅 샤오홍슈 브랜드계정과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플랫폼이란?

 

오늘 샤오홍슈관련 플랫폼에 대한 글을 게재할까?

또는, 타오바오 와 연결할수 있는 어플에 대해 게재할까?

고민하다

결국,엊그제개별톡으로 아래와같이 문의오신 분이 있길래

 

방향을 샤오홍슈에 관련된 글을 쓰면서 체크된 내용에 대하여 답변을 먼저드리고자한다.

1.QQ와 위챗연락방식 은 규제 남기지 못합니다.

2.타오바오관련  링크나 정보 남기지 못합니다.  계정 페쇄될 위험이 있으며

저랑 샤오홍슈관련건으로 논의중인 협업하고있는 로컬 대행사 측 친구에게도 자문을 구하지만 심플하게 不行뿌싱/안되네 이라고하네요.

 

심지어,제 기억속에 핑크에이지 측 우리외사md 일조 동료 친구도 안된다고 했었지요.

역시 타오바오,위챗,웨이보 처럼 본인들만의 플랫폼을 보호하기위한 구조로 반폐쇄형 플랫폼이니

외부링크를 걸거나 아이디를 남기면 제약이 되거나 계정폐쇄가 되는 구조로 만들었네요.

그렇지만 샤오홍슈를 입점한 브랜드 계정에게는 좋은점이 있을수도록 무엇을 만들었냐 ?

이름하여 브랜드계정 입니다.

쟈 본격적으로

중국마케팅 샤오홍슈 브랜드계정과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플랫폼이란?

 

이미 이번년도 319일 정식적으로 라이브 된 브랜드계정(品牌)을 지칭하며 샤오홍슈

Ceo 마오윈차오(毛文超)는 아래와같이 정의하였다.

지난 몇 달 동안 여러브랜드 측과 빈번한 인터랙티브 와 깊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우리는 점점 브랜드가 커뮤니티 콘텐츠에서 팬(팔로우)를 유지보수하기 위해 거래의 폐쇄된 사이클에 이르는  전체 체인이 연결되는 모델에 대한 긍정적이며

이러한 모델(*브랜드계정 지칭)이 브랜드에게 주는 독특한 가치를 강하게 느끼게 한다.

[출처: http://finance.sina.com.cn/roll/2019-03-20/doc-ihsxncvh4079573.shtml]

그렇다면 왜(why) 브랜드에게 독특한(특별한) 가치를 강하게 느끼게 해준다고 하는것일까?

브랜드 계정은  브랜드의 공식인증을 돕기위해  브랜드파트너 초청해 샤오홍슈 노트(笔记/콘텐츠) 배포할수 있고 동시에 (팔로워) 인터랙티브 행위를 통해 다방향의 데이터를 이해할수 있다.

거기에다 샤오홍슈 플래그쉽 스토어를 직접배치해 거래로 빠르게 전환시킬수 있다.

다시 필자가 정리할수 있는 일반 샤오홍슈가 계정과 다른  5가지  브랜드 계정의 강점 을 알아보자.

[샤오홍슈 브랜드계정(品牌) 5가지 계정의 관점]

 

1.官方认证及官方认证标识(공식인증  공식인증 표시)

->공식계정 및 공식계정 인증(표시)을 통하여, 더많이 노출될수 있는 유입루트를 가질수 있다.

2.品牌运营(브랜드운영)

->브랜드(계정)운영을 통하여,검색 발견  브랜드관련 콘텐츠 배포는 70%퍼센트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90년도 가망소비자  유저의 관심을 유도하기 충분하다.

 

3.粉丝互动(팬인터랙티브)

-> 팔로워의 인터랙브  다양한 운영 (tool) 더많은 인터랙브 행위를 촉진시키며,

사용자의 점착성(끈끈하게 달라붙는성질)  증가시킨다.

 *알아두기 ->

중국에서 정의하는 점착성(粘性/nianxing): 랜드나 제품에 대한 고객의 충성, 신뢰와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키는 체험 등이 결합되어 형성된 의존감과 재소비 기대치를 말한다.

4.数据洞察(데이터인사이트)

->데이터통찰 즉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하여,브랜드 계정의 어드민 관리자을 통하여 멀티데이터 레포트가 확인 가능하며 임파워먼트 (권한이 있는) 콘텐츠 마케팅이 가능하다.

 

5.实现转换(전환실현)

->거래를 통하여, 샤오홍슈 플래그쉽 스토어 배치후,트래픽을 고효율 전환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플랫폼이 무엇인가? 에 대해 살펴보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칠예정이니 인친님들은 끝까지 집중해 주시기 바란다.

[*참고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관련 링크: https://influencer.xiaohongshu.com/]

Q.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A. "브랜드 계정파트너 ", 브랜드 측의 요청이나 모집공고에 응해, 샤오홍슈 커뮤니티()에 비즈니스의 마케팅 목적을 담은 노트(콘텐츠)를 배포하는 유저를 가리킨다.

 

Q.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신청방법?

A.샤오홍슈 APP을 연다 ~> 我(의메뉴 클릭 ~>톱늬바퀴 모양 클릭->申请认证(신청인증메뉴 클릭->品牌合作人(브랜드파트너)클릭하여 신청

 

Q.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신청 3가지조건?

A. 1).개인 인증 필수 받기  2).팬수 5000  3).최근 한달 노트(콘텐츠 피트) 평균 노출량 10,000

Q.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배포를 위해서는 ?

브랜드 파트너가  배포자는 고급옵션을 클릭하여 명확한 제휴 코자하는 하는 브랜드를 선택해야하며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브랜드 계정의 파트너  노트(콘텐츠) 된다.

특히, 인친님들이 알아두셔야  점은, 브랜드사  샤오홍슈를 통한 브랜드계정이 개설이 안된경우 연관된 노트(콘텐츠) 브랜드계정 홍보시스템을 통하여 배포할수 없다.

 

또한,최근 필자가 브랜드 계정이 오픈  인증이 안된  브랜드 관련 샤오홍슈 KOL 素人마이크로,일반통하여 배포하여 보았을때도 광고위반 에 저촉되어 삭제가 되는 경우가 발생되고있다. 덧붙여, 배포자 계정 자체에 대한 노출 징계를 받을수 도 있다.

 

Q. 브랜드 파트너(品牌合作人) 노트  유동량을 제한 당하는가?

샤오홍슈내 상업적 으로배포된 노트중  규정을 위반한 경우 검색과 발견 페이지 (发现页)에서 트래픽을 잃을수 있으며, 그후 후속으로 배포된 노트(콘텐츠) 또한 유동량(유입량) 대한 제한을 받을수 있으며 심지어는 이익관련성이 명시되지 않은 상업적 마케팅 노트가 2편이상 누적 적발시 계정이 닫힐수도 있다.

하여 마케터 입장에서나  브랜드사에서는 샤오홍슈를 통하여 배포할  광고적 느낌이 너무 노출이 되지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국내 기업들은 샤오홍슈 입점과 같이 브랜드계정(品牌) 오픈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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